태안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, 학교밖청소년 밴드부‘크로커스’공연 성료
태안청년회의소(법인장 이용길)에서 위탁 운영하는 태안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(센터장 이유경)는 지난 6월 5일, 태안군청소년수련관 지하 1층에 위치한 카페 청아해에서 첫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.
태안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합주를 통해 학교밖청소년이 배려와 협동심 함양 및 대인관계기술 향상 도모를 위한 밴드부 ‘크로커스’를 운영 중이다. 밴드부 이름 ‘크로커스’는 밴드부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이 직접 작명하였다. 크로커스는 ‘후회 없는 청춘’이라는 꽃말을 가진 꽃의 이름으로 ‘후회 없는 청춘을 보내고 있는 날 믿어’라는 학교밖청소년의 포부를 표현하고 있다.
크로커스 밴드는 서로 다른 상황과 이유로 학교를 그만두었지만 본인들의 선택을 믿으며 이전에 자신들이 겪었던 고민으로 힘들어할 또 다른 학교밖청소년들을 음악으로 따뜻하게 응원하고 있다.
공연을 마친 크로커스의 한 밴드부원은 “공연을 와준 모든 관객과 선생님들에게 너무 감사하다. 밴드부를 하고 나서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 나가는 거 같아 밴드부 할 때마다 매일이 행복하다”고 말했다.
밴드부를 담당하고 있는 지도자는 “아이들이 밴드부를 하면서 어려움도 많았지만 많은 분들의 응원과 지지를 받아 자신감을 얻은 거 같다. 이번 공연이 아이들에게 의미있는 경험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후회 없는 청춘을 함께 보냈으면 좋겠다”고 말했다.
태안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교육지원, 자기계발활동지원, 급식지원, 자립지원, 상담지원 등의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.
센터 관련한 문의사항은 태안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041-674-2808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.
<태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(태안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)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해 1996년에 설립되었으며, 태안군의 지원을 받아 태안청년회의소에서 위탁 운영되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입니다.>
저작권(c) 대한민국 시사의 모든것 '한국시사일보'
<이승현 기자 leeguy331@naver.com>